서브비쥬얼

 Home 연구원소식 포토뉴스

포토뉴스

작성일 : 20-01-13 09:20
게시판 view 페이지
박성수 제2대‧제3대 광주전남연구원장 이임식
글쓴이 : 관리자 조회 : 191


광주전남연구원 박성수 원장 4년 임기 마무리

1461일의 아름다운 항해를 기념하는 이임식 개최해

 

  4년간 광주전남연구원 수장을 맡았던 박성수 원장이 10() 이임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박 원장의 뜻에 따라 외부인사 초청을 최소화하고 구성원들끼리 지난 4년의 추억을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되었다.


  특히 이날 행사에 앞서 연구원 구성원들은 박 원장과 함께 했던 아름다운 동행을 기억하며 1461일의 아름다운 항해책자를 제작해 참석자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박성수 원장은 20161, 실질적인 초대 원장으로 취임하면서 분리 운영되던 연구원을 하나의 조직으로 재구성하고 명실상부한 통합연구원으로 자리매김하였다.


  박 원장 재임 기간 동안 19대 대선과 민선 7기 지방선거라는 중대한 전환점이 있었다. 그때마다 박 원장은 다른 어느 시도연구원보다 선제적으로 지역발전과제와 공약을 발굴하도록 연구원을 독려하였고, 그 성과로 상당수의 지역발전정책이 공약으로 채택되었다.


  박성수 원장은 이임사에서 인구가 감소하고, 기후변화가 가속화되고 있는 반면 새로운 기술도 속속 등장하고 있어 미래사회의 명암이 교차하고 있다. 이렇게 급변하는 사회에 대해 연구원은 중장기 비전에 대해 연구하면서도 현실적인 문제까지 동시에 고민해야 하는 어려움을 안고 있다광주전남연구원이 더 큰 일을 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가 아낌없이 지원하고 응원하길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광주전남연구원은 9() 고려인마을을 찾아 지난 연말 연구원 구성원들이 십시일반으로 모은 나눔성금을 전달하고, 앞으로도 지역사회를 위한 사회적 공헌과 교류협력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